티스토리 뷰

탈옥후 금융어플을 사용하기위해서는 기존에는 여러가지 우회어플을 사용해 왔다. Kbanktweak, Xcon, HideJB 또는 Tsprotector등등의 어플이 주류였지만 탈옥감지 할수 있게끔 대게 업데이트가 되어 더이상 사용을 하지못하거나 개발자가 더이상 개발을 하지않고 있다. IOS11에 와서는 현재 남아있는 방식은 Liberty, Flex 그리고 지금 소개하려고 하는 구버전을 다운 받는 방식정도 밖에 없다고 본다. 여기서는 Flex나 Liberty에 대해서는 다르지 않으며 오직 구버전을 다운받을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탈옥을 안해도 구버전을 다운받을수 있다.


준비물

1.  Charles Proxy 또는 Fiddler와 같은 유사 프로그램. (https://www.charlesproxy.com/download/)

2. 12.5이전의 버전의 아이튠즈 ( 최신버전 삭제후 구글을 통해 이전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12.7버전부터는 Itunes에서 App이 없어졌기때문이다)

 

A. 상기 링크를 통해 Charles Proxy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설치한다.

B. 12.7 이전의 구버전의 아이튠즈도 설치한다.

C. Charles를 실행한다.

D.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Appstore로 이동한후 다운받고자 하는 어플을 검색해서 앱설명창까지 띄워둔다 (12.7부터는 이부분이 없어짐)

E.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버튼을 누른다. 이때 다 다운받기전에 취소를 눌러준다.

F. Charles의 화면 왼쪽에 Structure 칸에 보면 P숫자-buy.itunes.apple.com 이런식으로 생긴다. 

G. 이때 여기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클릭을 한다. Enable SSL Proxying을 클릭해준다.

H. 다시 Charles 메인화면의 Help-> SSL Proxying -> Install Charles Root Certificate-> Keychain Access를 열어주고 -> Charles Proxy CA를 검색한후에 이걸을 더블클릭해서 '이 인증서를 항상 신뢰'로 변경해준다.i

I. 다시 아이튠즈로 가서 같은 앱을 다운로드한다. 그리고 조금 진행되면 취소를 눌러준다.

J. 상기 F항목에 있던 P숫자-buy.itunes.apple.com를 더블클릭서 하위폴더로 가면 Buyproduct라는 컨텐츠가 생겨있다. 이것을 오른쪽 클릭하고 Export를 누른다. XML타입으로 저장해준다. 이왕이면 바탕화면에 저장하는게 편하다.

K. 메모장을 이용해 이파일을 열어본다. 내려가다보면 하기와 같이 적혀있는 곳이 있다. 이것이 바로 앱의 버전이다. 테스트해본바로는 가장위가 가장 오래된 버전, 리스트 가장 아래가 가장 최신버전이다. 버전의 번호를 기록해두자.

<array>

<integer>123456789</integer>

<integer>234567890</integer>

<integer>1234435433</integer>

<integer>7876456453</integer>

<integer>8769456788</integer>

<integer>8923456788</integer>

</array>


L. Charles로 돌아가서 'buyProduct'를 클릭하고 오른쪽버튼을 클릭후 edit를 눌러준다. 그리고는 오른쪽 하단에 'Text'를 선택해준다.

M. 그러면 아래와 같은 부분이 있다. 여기에 앱숫자부분을 상기 K항목의 숫자로 변경해주자. 하단에 Execute버튼을 누른다.이것은 지금 받고자 하는 버전이 당신이 원하는 버전인지 확인하기 위해서이다. 이후 XML Text란을 쭉내려보면 bundleShortVersionString이 있다. 그리고 바로 그아래 방금 입력한 숫자에 해당되는 버전이 표시된다. 원하는 버전이라면 계속 진행한다. 아니라면 K항목에서 다시 시작한다.

<dict>:

<key>appExtVrsId</key>

<string>앱숫자</string>

N. buyproduct 항목이 이제 3개가 있다. 가장 하단이 마지막에 변경한 XML Text이다.가장 하단의 buyproduct를 오른쪽클릭해서 'Breakpoint'를 체크해준다.이것은 아이튠즈에서 요청이 있을시 Charles가 임의로 멈추고 변경을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이제는 버전도 확인했으니 Itunes로 돌아가서 다시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를 한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다운로드가 멈추면서 Charles의 창이 새로 뜬다. 이때 뜬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Edit Request를 누르자. 그리고 이번에는 XML Text를 선택한다. 

O. 이다음과정은 M과 똑같다. AppExtVrsId 바로 아래 항목에 이미 넣었던 그 숫자로 다시 변경해준다. *이것은 기존 최신버전의 앱을 요청하는 대신 애플서버에 구버전을 서버에 다운받고자 요청하는것으로 바꾸는 작업이다. 그다음 Execute를 눌러준다. 또다시 창이 뜨는데 변경없이 Excute를 눌러준다.

P. 다운로드가 시작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내 앱으로 이동해서 그 파일을 아이폰으로 보내던지 또는 메일로, Sendanywhere, Dropbox, 구글드라이브 또는 Ifunbox등의 방법을 통해서 IPA를 해당 폰 또는 패드로 이동시킨후 Filza로 설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