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왜 특별한 능력이 없는 캡틴이 이렇게 유명할수 있을까? 그의 방패? 그의 전술적 능력? 신체적 조건? 답은 그는 미국을 사랑하는 애국심이 가득차있는 미국인이기 때문이다."



아이스너상을 받은 최고의 작가 에드 브루메이커(Eisner Award, Ed Brubaker)의 캡틴 아메리카만화를 1개의 대형하드카바에 모두 합쳤다! 이 옴니버스는 캡틴 아메리카 1~25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거기다 캡틴아메리카 65주년 기념스페셜과 윈터솔져: 윈터 킬스, 그리고 하우스 오브 M 타이-인 역시 포합되어있다; 스티브 라져스 이후 James Buchanan Barnes가 어떻게 새로운 캡틴아메리카가 되는지 이어주는 중요한 원샷 만화이다.

이 만화는 실제로 마블우주관에 큰 영향을 가져다 줌과 동시에 캡틴아메리카의 죽음은 실제로 추모식으로 이어지기 까지 했다. 그 이유는 단순히 캡틴아메리카는 미국의 이름을 내걸었기에 미국의 상징으로 만화를 주로 보는 미국인들의 자존심이라고 할수 있다. 그런데 그가 죽었으니 당연히 당황스럽고 또 황당한 일이 아닐수가 없다. 실제로 대부분의 헐리우드영화에서도 한명의 히어로가 수백명의 중동인들이나 악당들을 죽이니 않는가?

이 만화는 결국 원조 캡틴아메리카 스티브 라져스, 그의 최대의 적 레드 스컬, 예전 세계2차대전의 파트너였던 벅키 반스의 귀환 그리고 아주 강력한 대기업의 수장으로써 스티브 라져스에게 새로운 위협으로 부상한 알렉산더 루킨장군을 다룬다. 또한 스티브 라져스의 예전 여자친구인 샤론 카터, 쉴드국장(당시) 닉 퓨리, 그리고 팰콘 - 샘 윌슨이 캡틴아메리카를 도운다. 참고로 벅키는 러시아 어쌔신들에 의해 세뇌가 된 상태라 정신상태가 불안한 와중에 그의 존재가 과연 캡틴아메리카에 득이 될지 실이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하드카바: 744 장
출판사: 마블코믹스
출판일: October 3, 2007
언어: English
가격(정가): $74.99
필자구매가격(새책): $39.99

 

위에 보이는 모든 이슈들을 담고 있다.



아마존 고객 평가 
4.7 out of 5 stars(32 명 참여)

형서의 평가 
4.7 out of 5 stars

솔직히 왠만큼 성공한 만화가 아니고서는 옴니버스를 제작하지 않는다.만화의 스토리가 계속 이어지기에 별을 4.5점만 주기로 했다. 

장점:
이 만화는 어른이 읽기에 딱좋다. 약간 난이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기에 정말 재미 있게 보려면 꽤나 괜찮은 영어실력이 요구된다. 성숙한 그림체와 촘촘한 스토리라인 그리고 등장인물이 내뱉는 대사 한마디 한마디가 마치 영화를 보는듯하다. 여운이 굉장히 오래 남는 책이다.
단점: 내용이 약간 난이할수 있다. 책이 무거워서 읽기 힘들수도 있다.



책의 두께가 크긴 크지만 워낙 튼튼한 양장본에 되어 있어서 안심은 된다. 이책은 사진에서 보이는바야같이 750장 가량으로 읽을때는 아무래도 책상이나 뭔가 바치고 읽을수밖에 없다.

왜 특별한 능력이 없는 캡틴이 이렇게 유명할수 있을까? 그의 방패? 그의 전술적 능력? 신체적 조건? 답은 그는 미국을 사랑하는 애국심이 가득차있는 미국인이기 때문이다.



아래는 좀더 많은 책의 사진이다.


"Out of Time" - 이것은 6개의 이슈가 다룬 스토리로써 사실 이것을 읽으면 캡틴아메리카의 모든점을 파악할수 있다. 인트로덕션으로 굉장히 잘 짜여진 스토리로써 개인적으로 이파트를 가장 좋아한다. 

"The lonesome Death of Jack Monroe" - 특별히 중요한 스토리는 없다.

"The Winter Soldier" - 개인적으로 이 파트가 이 컬렉션에서 가장 재미없는 스토리였지만 그래도 비교적 굉장히 재미있다.

"Collision Courses" - 캡틴과 샤론이 아메리칸 하트랜드에서 씬과 크로스본즈에 대항한다.

"21st Century Blitz" - 캡틴과 샤론이 런던으로 넘어가 그의 오랜 친구 유니온잭과 스핏화이어와 힘을 합쳐서 스컬의 런던폭파시도를 막는다. 이 파트 역시 압권이다. 

"The Drums of War" - 시빌워 "Civil War"의 타이인으로써 꽤 재미있는 스토리.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의견충돌과 입장을 상세히 다룬다.

"The Death of the Dream" - 무조건 읽어야하는 최고의 쇼킹한 스토리. 여기서 캡틴이 죽음을 맞이한다. 하지만 문제는 누가 그를 죽였을까?


 그외에도 원샷이 여러개 (위에 각각 적혀있음) 포함이 되어 있어 아쉬움을 달래준다. 캡틴아메리카의 팬이 아닌 나도 이책 이후로 굉장히 그를 좋아하게 됐다. 최근에는 버키가 새로운 캡틴아메리카로 활동 하고 있지만 스티브 라져스는 오랫동안 잊혀질것 같지 않다.


댓글